본문 바로가기

Medical Information

치핵::치질::임신치질::헤모라이트

 

치질 치핵 헤모라이트

 

 치핵이란?

치핵이란 직장하부 안쪽과 주변, 항문의 혈관이 큰 압력이 가해져 생기기는데

통상 우리가 알고 있는 치질이라고 하는 질환이다.

치핵 또는 치질은 유전적원인, 직접적인 원인, 변비, 과도한 힘주기,

음주, 식습관, 임신 등 다양한 원인으로 생길 수 있는 질환이다.

 

치질

치핵(치질)의 증상

치핵(치질)의 증상은 치핵의 위치 및 증상의 심한 정도에 따라 각기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

외치핵은 일명 수치질이라고도 하는데 치상선 아래 항문 근처에서 발생되며

매우 민감한 조직으로 싸여 있어 혈전이 생기면 심한 통증을 동반하고 부종이 심하게 생길 수 있다.

그리고 항문의 가려움증 및 분비물이 생길 수 있으며 파열시에만 출혈이 나타난다.

 

내치핵(내치질)은 외치핵(수치질)과 달기 치상선 위에 생기는 치질로 통증의 거의 없다.

내치핵(내치질)의 가장 흔한 증상은 선홍색의 출혈과 배변시 돌출이 된다.

 

임신 치질

 

치핵(치질)과 임신의 관계

 임심은 신체적 변화 뿐만 아니라 호르몬의 급격한 변화로 여러가지 증상들이 나타난다.

치핵(치질)은 임신의 여러 증상중 임신초기부터 출산후까지  괴롭히는 질환이다.

임신을 경험한 약 70%가 치핵(치질)이 발생하였으며 그 원인은 변비라 할 수 있다.

 

임신치질

 

임신으로 황체호르몬의 작용이 활발해지는데 이 황체호르몬은 대장의 연동운동을 억제하는

기능이 있어 음식물을 섭취후 소화 과정에서 대장으로 이동된 음식물의 잔해가 오래 머물게 된다.

이때 오래 머물게된 음식물 잔해는 대장으로부터 수분의 흡수가 증가되어 변이 딱딱해지고

이로인해 변비로 생기게 되는데 이 변비로 인한 배변의 문제로 치핵(치질)이 생기게 된다.

 

변비의 원인은 입덧, 스트레스, 철분제 복용, 태아의 성장 등을 들 수 있다.

입덧으로 음식물의 섭취가 적고, 스트레스 등은 장의 운동을 둔화시켜 변비가 될 수 있고

태아의 성장은 장에 압박을 주어 변기가 발생할 수 있다.

 

 

치핵(치질)의 증상 완화

치핵(치질)의 증상 완화를 위한 의사들이 추천하고 임상적으로 검증된 새로운 방식의 냉각요법

의료기기 헤모라이트는 치핵(치질)의 환부를 낮은 온도로 유지하여 통을을 완화 시켜주고,

부종의 경감 등에 효과가 매우 탁월하다. 즉각적인 통증의 완화와 가려움증을 해소해 준다.

 

치질 치핵 헤모라이트

 

헤모라이트는 치질 1단계에서 3단계의 증상까지 비수술 보조요법으로 증상을 완화해준다.

헤모라이트는 냉장고의 냉동실에 최소 2시간 이상 냉각후 사용하게 되는데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된 제품에 윤활제를 제품의 맨위에 몇방울 떨어뜨린후

치질(치핵) 환부에 6~8분간 인체 온도에 비슷해 질 때까지 최대 10분간 사용한다.

 

치핵 치질 헤모라이트

 

사용을 마칠땐 환부에서 천천히 부드럽게 빼내고 따듯한 물에 비누를 사용하여 세척한다.

남은 물기를 닦아 건조후 헤모라이트를 케이스에 담고 냉동실에 다시 넣으면된다.

사용시 마다 순서대로 반복하여 시행하면 된다. 증상에 따라서 1주차엔 1일 4회,

2주차엔 1일 2회를 시행하며소 2시간 간격을 두고 시행하면된다.

 

헤모라이트는 부작용 없이 수술을 대체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

헤모라이트는 신체 구조에 적합하게 디자인된 특허 기반 의료기기!

헤모라이트는 환부에 삽입하면 부풀어오른 정맥을 즉각적으로 가라앉힌다!

 

 

치질 헤모라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