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dical Information

여성청결제::아잔나::천연 여성 청결제

매일매일 사용하는 순한 여성청결제 아잔나 

 


여성청결제


 

젖산과 비타민C 등을 함유한 여성 외음부 세정제로

프랑스 원료인 마카다마아넛 오일과 5가지 한방식물 성분이 함유되어

여성의 민감한 부위를 자극 없이 청결하게 세정하고 보호해 준다

 

여성청결제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프로필렌글아이콜, 광물성 오일, 파라벤, 인공색소, 트리콜로산 등이

첨가되지 않은 아잔나는 매일매일 사용할 수 있는 순한 여성청결제이다.

 

항균 성분, 젖산, 비타민C, 비타민E 등을 함유하여 질내 pH유지에 효과적이며 저자극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생리 전후, 외음부 가려움증 및 불쾌감 시, 질염, 질 분비물 증가 시, 냄세 제거 등에 사용하면 매우 좋다.

 

여성청결제

 

여성청결제 아잔나에 함유된 성분의 효과를 살펴보면

복분자 추출물은 노화방지, 피부윤택, 항균, 노폐물제거, 혈관보호 등의 효과가 있다.

산수유 추출물은 항산화 작용, 항염 작용, 세포막 보호 및 세포 증식의 효과가 있다.

대추 추출물은 신진대사 촉진, 보습, 항산화 작용, 항균,  색소침착 억제의 효과가 있다.

구기자 추출물은 항산화 작용, 피부영양공급 효과가 탁월하다.

오미자 추출물은 수렴 작용, 항염 작용, 피부탄력에 효과가 있다.

쑥 추출물은 피부트러블 해소 탁월한데 칼슘과 섬유질, 인, 철분 등의 미네랄을 제공하고

비타민A,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어 피부 재생과 보호, 체내 생리적응을 조절하여 노화를 방지한다.

 마카다미아씨 오일은 올레인산이 풍부하여 피부를 유연하게 하고 노화를 방지한다.


여성청결제

 

특히 여성청결제 아잔나에는 글로콘산 클로르헥시딘과 젖산, 비타민C, 비타민E 성분이 다량 함유하고 있는데

글로콘산 클로르헥시딘은 클로르헥시딘 글루코네이트(Chlorhexidine gluconate)라고도 칭하는 향균에

매우 탁월한 성분으로 병원에서는 회음부 간호시 사용이 되며, 구강청결제 및 고급 화장품에 사용되는 성분이다.

젖산 CH3-CH(OH)-COOH 은 질내 유익균을 보호해 주고 나쁜균을 없애주는 자정 효과가 탁월한 성분이다.

질내 pH의 경우 4.5이하로 강한 산성을 띄는데 질내 산도의 균형이 깨지지 않게 일정하게 유지시켜준다.

 

여성청결제


매일매일 세정제로 세정해도 될까?

질 청결을 위해 너무 자주 씻지 않는 것이 좋다. 질내 정상적인 균까지 죽게되어 역효과가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다.

보통 하루에 한 번 정도면 청결을 유지하는데 무리가 없다. 그리고 질 속까지 씻는 것은 자제해야한다.

그리고 물로만 세정하는것이 좋다고 하지만 오히려 손이 깨끗하지 못해 오히려 오염물지이 유입되기도 하므로

여성청결제 아잔나를 사용하여 외음부만 가벼게 마사지하듯 씻어주는것이 좋다. 필요에 따라 1일 3회 사용도 가능하다.

 

그리고 비누를 규칙적으로 사용하여 세척할 경우 피부 건조를 유발하고 산도의 변화를 야기하며,

과다한 작열감이 있을 때  표피의 미란을 일으키는 등의 부작용이 보고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