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dical Cosmetics

민감피부 관리법::민감피부 증상 완화::민감피부

 

 

민감피부

 

피부과 전문의가 말하는 민감피부 관리법

 

민감피부란?

민감피부란 외부 환경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피부를 말하는데 쉬운 예로 물갈이를 한다는 말을 들어 본적이 있을 것이다. 물이 바뀌면 피부에 이상 징후가 나타나는 피부가 즉, 민감 피부다. 민감 피부는 요즘 처럼 춥고 건조한 계절이면 피부의 온도 변화에 따라 피부가 매우 건조해지고 하얗게 일어난다거나 가렵고 화끈거리는 증상이 있는 피부를 이를 수 있다. 또한  환절기 마다 피부에 이상 징후가 나타난다거나 이유 없이 피부가 붉어지고, 화장품을 바꾸면 피부가 붉어지고 가려워고 심한 경우 붓고 화끈거리는 증상을 나타난다면 민감 피부라 할 수 있다.

 


민감피부


 

민감피부 증상 완화

피부가 건조해 매우 당기고, 가렵고, 따갑고, 화끈거리는 증상을 쉽게 완화하는 방법은 가장 쉬운 방법이 자신에게 잘 맞는 보습제를 피부에 듬뿍 발라주는 것이다.

민감피부의 관리는 피부의 온도를 적당히 내려주고 수분을 충분히 보충해 주는 것이 중요한데 무자극 시트 마스크를 덮어 주면 더욱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리고 민감한 피부에는 뻑뻑한 제형의 밤(BAUME)을 바르면 피부에 자극이 될까 걱정하지만 민감 피부에도 밤(BAUME)은 좋은 보습제이다.

피부에 유분막을 형성해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가 건조해지고 자극 받는 것을 막는 방퍠 역활을 한다. 또한 민감 피부는 각질이 많이 올라와도 스크럽이나 필링제품을 선뜻 사용하기 어려우니 밤(BAUME)을 발라 보습하는 동시에 각질까지 마무리할 수 있어 효과적이다.

 

민감피부

 

민감피부에 밤(BAUM)을 바를 때는 손바닥에 덜어 부드럽게 녹인 다음 피부에 최대한 지그시 눌러 발라주고 피부에 얇은 막을 올리듯한 느낌으로 얼굴 전체를 여러 번 손바닥으로 감싸주는 것이 포인트다. 따뜻한 체온으로 피부를 감싸며 바르는 것만으로도 자극 받은 피부가 진정되는 효과가 있다는 것을 명심하자.

 

민감피부


 

민감피부를 위한 생활습관

평소에 세안시 물 세안도 자극적일 수 있으므로 순면 화장솜에 물세안이 필요없는 워터클렌징을 사용 하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다. 또한 외부 자극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피부가 민감 피부이므로 급격한 환경 변화나 뜨거고 건조한 장소나 너무 차가운 장소는 피하는 것이 좋다. 요즘과 같은 차가운 날씨에 노출되어 있다가 따뜻하고 건조한 실내로 이동하게 되면 급격한 환경의 변화로 알레르기나 가여움증이 생길 수 있어 피부는 더욱 자극을 받아 민감하게 되는 원인이 된다.

 

민감 피부의 주의 사항으로는 무의식중에 얼굴을 만지거나 긁는 행동인데 이는 민감한 피부를 더욱 민감하게 만들 수 있고, 또한 감염의 원인이 될 수 있어 피부를 오염시켜 트러블이 생기거나 트러블이 생기 부위를 더욱 악화시킬 수 있다. 피부가 가렵거나 할 때는 의식적으로 손으로 만지는 것을 피할 수 있도록하고 깨끗한 화장솜을 사용해 가볍게 두드려 주거나 차가운 물에 적셔 가려운 부위에 올려 주면 한결 좋아질 수 있다.

 

 

 

바이오더마 센시비오 H2O AR  스킨수티컬즈 피토 코렉티브라로슈포제 시카플라스트 밤 B5

(왼쪽에서부터 바이오더마 센시비오 H2O AR, 스킨수티컬즈 피토 코렉티브, 라로슈포제 시카플라스트 밤 B5)

 

바이오더마 센시비오 H2O AR

바이오더마 센시비오 H2O AR은 병원전용 제품으로 극민감 피부를 위한 클렌징워터이다. 로작티브 국제특허 성분으로 피부 붉어짐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극민감 피부용 클렌징워터다.

 

 

스킨수티컬즈 피토 코렉티브

스킨수티컬즈 피토 코렉티브는 자극 받은 피부를 위한 내추럴 식물 추출 성분이 민감하고 자극 받은 피부를 부드럽게 진정시켜 주는 하이드레이팅 & 오일 프리 수딩 세럼이다. 타임, 오이 추출물이 피부 진정 효과가 뛰어나고, 월귤나무 추출물이 피부를 맑고 환하게 가꿔준다. 히알루혼산 성분이 즉각적인 수분 공급 효과로 피부를 촉촉하고 유연하게 가꿔준다.

 

 

라로슈포제 시카플라스트 밤 B5

라로슈포제 시카플라스트 밤 B5는 자극으로 예민하고 민감해진 피부를 위한 손상 개선 크림으로 활성성분이 피부 손상 개선을 도와준다. 다양한 피부 자극 및 손상 부위의 집중 케어를 위한 포뮬러와 탁월한 보호 텍스쳐가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연약하고 예민해진 아기 피부, 기저귀 마찰로 자극 받은 엉덩이, 목, 팔, 다리 등 접혀서 예민해진 피부, 뒤집고, 기고, 걷기 시작하는 아기의 자극 받은 피부, 트거나 헌 입가나 코 주변 피부에 바르면 효과적이다.

 

에스트라 아토베리어 로션   이지듀 리뉴얼 인텐시브 모이스처

(왼쪽에서부터 에스트라 아토베리어 로션, 쎄라덤 아줄렌 케어, 이지듀 리뉴얼 인텐시브 모이스처)

 

에스트라 아토베리어 로션

에스크라 아토베리어 로션은 심하게 건조하고 갈라진 피부에 빠르게 스며들어 장벽기능을 강화하고, 촉촉함을 제공하는 고보습 로션. 더마온(Derma ON)을 함유하여 손상된 장벽에 부족한 지질구조체를 외부에서 공급함으로써 피부 보호막을 강화하여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색소, 인공향, 광물성오일, 보존제, 에탄올아민 미함유.

 

 

쎄라덤 아줄렌 케어

쎄라덤 아줄렌 케어는 지용성 앰플로 건조함과 붉음증을 가라앉게 해주는 앰플로 겨울철에 피부 당김 현상에 효과적인 앰플. 푸른색의 한 방울로 밝고 촉촉하고 윤기 있는 피부를 가꿔준다.

 

 

이지듀 리뉴얼 인텐시브 모이스처

이지듀 인텐시브 모이스처 DW-EGF가 함유되어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풍부한 보습인자인 세라마이드 등의 함유로 피부 보습력을 강화하여 친화적으로 피부에 흡수시켜 보습을 부여해준다. 사용시 부드럽고 밀착감있게 발리고 끈적임 없이 흡수되어 산뜻한 촉촉함을 피부에 선사하고 히치하고 부드러운 타입으로 구성된 EGF 보습 모이스처라이저 제품이다.

 

 

바이오더마 센시비오 H2O AR, 스킨수티컬즈 피토 코렉티브, 라로슈포제 시카플라스트 밤 B5, 아토베리어 로션, 쎄라덤 아줄렌 케어, 이지듀 리뉴얼 인텐시브 모이스처는 코스메슈티컬, 더모코스메틱 전문 쇼핑몰 더마토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더마토는 병원전용 화장품 전문 쇼핑몰로 스킨수티컬즈, 바이오더마, 라로슈포제, 쎄라덤, 히스토랩, 아토베리어, 이지듀, 피지오겔AI 등 다양한 코슈메슈티컬 및 더모코스메틱 제품을 병원에 가지 않고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쇼핑몰이다.